DIY 건축 및 인테리어

DIY 엑센트벽 만들기

박대권 2020. 11. 24. 13:18

미송 평몰딩과 초록색 페인트로 만든 엑센트벽(accent wall). 사진에 보이는 목재 캐비닛도 DIY로 제작했고 대나무 그림도 직접 그렸는데 다른 글에서 소개할게요.

DIY로 만든 엑센트 벽(accent wall)을 소개합니다. 가늘고 긴 미송 각재로 대각선 패턴을 석고벽에 붙이고 페인트칠 마감했습니다.

 

각재는 일반 미송 구조재(2x4 인치)를 테이블쏘로 잘게 잘라서 만들었고 전동 타카(Ryobi AirStrike 18-Gauge Cordless Brad Nailer)를 사용해서 벽에 고정했습니다. 페인트는 셔윈-윌리엄스 사의 케일 그린(Sherwin-Williams Kale Green).

 

집에서 이 기법으로 엑센트 벽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 중에 테이블쏘나 타카가 없다면 평몰딩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타카 데신에 본드 혹은 작은 못으로 고정하시고요. 내부용 수성 페인트를 추천드리고 색은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 광택이 없는 플랫 페인트를 추천합니다.  

 

아래는 공사 전과 공사 후 사진입니다. 이 집으로 이사를 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면에 보이는 서재 문을 검은색으로 칠했습니다. 그 전엔 바닥과 비슷한 주황빛이 도는 나무색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안 어딘가 밋밋한 공간이 있다면 엑센트 벽을 DIY 해보세요. 평몰딩 패턴 없이 페인트, 벽지 등으로 마감하셔도 되고 다른 재료들(목재 패널, 벽돌 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핀터레스트(Pinterest)나 구글 이미지로 "accent wall" 검색해 보시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수많은 멋진 엑센트 벽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공사 전

 

 

공사 후